오라클 설치후 다른컴퓨터에서 접속시 오류가 발생합니다~ ㅜㅜ

 

해결방법을 찾아보니 몇가지가 나오네요.

 

일단 제일먼저 방화벽을 해제해 주어야 겠네요~

 

 

 

두번째 방법으로 오라클설치위치

C:\app\product\11.2.0\dbhome_1\NETWORK\ADMIN\listener.ora 파일을 수정해주는것 입니다.

 

TCP 의 HOST 에 localhost 대신 자신의컴퓨터 이름으로 해야 합니다.

내컴퓨터 속성을 보니 컴퓨터 이름이 있네요~~

 

 

LISTENER =

    (DESCRIPTION_LIST =

      (DESCRIPTION = //.....

          ..... 

         (ADDRESS = (PROTOCOL = TCP)(HOST = 컴퓨터이름)(PORT = 1521)

.....

...

 

수정후엔 리스너를 재시작 해줘야 겠죠?

 

관리자권한으로 CMD(명령 프롬프트) 실행후 리스너를 중지후 시작해 주어야 합니다.

> lsnrctl stop

> lsnrctl start

 

윈도우 서비스에서도 재시작 가능하니 서비스에서 해도 되겠네요~

 

 

아주잘되네요~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