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클립스가 조금 무거워 나의 노트북이 버벅거려 이클립스 최척화를 조회하여 몇가지를 적용해 보았다.

JSP 페이지가 특히 복사 붙여넣기 하면서 느려져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해결함.

1. 일단 Validation은 모두 Disable 처리함.

Window > Preferences : Validation filter 검색하여 Disable All 하였다.

 

2. Spelling 체크 해제하기

Window > Preferences : Spelling filter 검색하여 Enable spell checking 해제하기

 

3. Hyperlinking 기능 해제 : 이기능은 컨트롤키를 누르고 있으면 나오는 기능으로 몇개만 해제한다.

 

 

일단, 이정도만 해도 매우 빨라졌음을 느낄수 있다. 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추가적으로 정리가 필요하면 참고 ~

https://slipp.net/wiki/pages/viewpage.action?pageId=5177633

 

추가적으로 설정 환경을 복사하려면

\workspace\.metadata\.plugins\org.eclipse.core.runtime\.settings\ 폴더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된다고 하네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