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클립스를 사용하면서 눈의 피로가 너무 심하여 테마를 변경해 보기로 하였습니다.(그리고 가독성도 좀 더 나아보이네요)

 

검은색계열의 테마들을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.

 

여러가지 방법으로 추가할수 있으나

 

이클립스의 Help > Install New Software... 메뉴에서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(Help > Eclipse Marketplace 에서 Eclipse Color Theme 로 검색해서 install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)

 

Add...  버튼을 클릭하시고 아래처럼 지정해주시고 ok 해주세요~

Name    : color theme

Location : http://eclipse-color-theme.github.io/update/

 

그리고 Eclipse Color Theme 체크박스에 체크하신후 설치하면 됩니다.  설치가 완료되면 이클립스가 재시작 됩니다~

 

 

 

 

설치가 다 됬다면 아래처럼 메뉴가 추가되었을것 입니다~

Window > Preferences > General > Appearance > Color Theme 메뉴가 보이시나요??

저는 Pastel 이 젤 마음에 드네요~~ ㅎㅎ 적용해 보겠습니다. Pastel 선택후 OK 해주세요~

 

테마를 설정하고 보니 콘솔의 텍스트가 가독성이 떨어지니 색을 좀 바꿔주도록 합니다.

Window > Preferences > Run/Debug > Console 에서 바꿔주면 됩니다. 개인적으로 설정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색으로 변경합니다.

 

 

 

아~ 그런데 에디터만 바뀌고 배경은 그대로 라구요??? 저는 에디터 부분만 색변경해서 사용합니다.(가독성이 더 좋더군요)

 

하지만 모두 바꾸는것이 좋다하시면 moonrise 플러그인으로 전체 모두 바꿀수 있습니다. 이것말고도 다른것도 있습니다.

 

Help > Eclipse Marketplace 에서 moonrise 검색해보면 첫번째로 있네요~

 

설치가 완료되면 General > Appearance 에 MoonRise 가 추가되어 있습니다. 선택하고 OK 하게되면 적용됩니다.

 

하지막 저는 그냥 Windows 7 Classic 씁니다~ 개인적으로 moonrise 가독성이 별루에요 ^^